JKB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Services

법인설립 및 운영 서비스

Home Services 법인설립 및 운영 서비스

미국 회사설립 및 사업체의 종류

미국에서 법인 및 지사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형태의 사업체로 운영을 할 것인지를 먼저 결정하여야 하는데 이는 한번 결정하면 법인의 비용 및 세금기록, 크레딧 말소 등
이미 발생한 내용들에 대해 바꾸기가 쉽지 않으므로 사업목적이나 세제상의 장점,단점 등를 신중히 고려하여 사업형태를 결정한 후에 설립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하며, 어떤 형태의 회사를 설립 할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상황을 검토 받으신 후 진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저희는 미국 현지 우수 법무법인과 협업하여 회사 설립에 필요한 모든 서류, 진행, 절차등을 맡아 처리하며, 회사 설립 후 지속적인 관리를 해드립니다. 
미국의 사업체의 형태로는 주식회사(C-Corporation/S-Corporation ), 유한 책임회사 (LLC),동업회사(Partnership) 그리고 자영업 (Sole-Proprietorship)의 종류가 있습니다. 주식회사는 C-Corporation과 S-Corporation으로 구분되는데 가장큰 차이점은 C-Corporation은 연방정부에 법인세를 납부하고 수익을 배당받은 주주들은 또다시 세금을 내야하는 이중과세문제 및 여러가지 의무사항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반면 S-Corporation 은 법인단계에서는 연방정부에 법인세를 내지 않고 주주들이 개인소득세만 내면 되므로 이중과세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01 C-Corporation 설립장점

  • 회사의 설립 및 소유권 이전이 용이하다.
  • 회사의 부채에 대하여 내가 투자한 지분 비율 만큼만 손해를 보는 유한책임이 있다.
    예외조항) Sales tax 와 Payroll tax를 못낸경우 경영책임을 벗어나기 힘들며 회사가 어려워도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법인세 측면에서 세법상의 장점이 있다.
    법인세는 21% ,개인소득세는 최고 37% 이므로 회사에 이익을 유보시킴으로서 고율의 누진세를 회피할수 있습니다.

02 S-Corporation 설립요건

S-Corporation 설립요건
요건 내용
내국법인일 것 미국내에서 설립한 법인일 것
한 종류의 주식만 발행할 것 보통주와 우선주는 두 종류에 해당
주주의 수 100명 이하일 것
주주의 자격 개인, 상속재단, 특정한 신탁, 특정한 비과세 단체 및 다른 S-corporation은 S-corporation 주주가 될 수 있음
Partnership, C-Corporation은 S-Corporation의 주주가 될 수 없음
비거주 외국인 주주 제외 비거주 외국인은 S Corporation의 주주가 될 수 없음

S-Corporation이 세제면에서 유리하지만 설립요건이 쉽지 않으므로 사업자나 한국기업이 미국에 진출하여 회사를 설립하는 경우 보통 C-Corp.이나 LLC 를 설립하게 됩니다.

03 유한 책임회사(Limited Liability Company)

LLC 는 주식회사가 아니지만 회사의 Member들의 경우 유한책임만 지면 되며 법인단계에서는 법인세가 면제되는 Flows Through Entity 구조이며 구성원들이 개인소득세만 내면 됩니다.
회사의 운영과 감독은 Member들간의 합의에 따라 자유롭게 정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LLC는 주식회사의 회사 채무에 대한 유한책임이라는 장점과 복잡한 법적준수 사항을 피하고 파트너쉽의 세법상 이중과세 문제를 해소하는 이점과 운영상의 편리함을 합친 사업 운영방식입니다. LLC 는 주식회사와 설립절차가 비슷하며 주식회사 설립에 대한 관리정부 기관인 Secretary of State 에 회사정관을 제출하고 소정의 수수료를 제출함으로써 설립하게 됩니다.

04 동업회사(Partnership)

Partnership 회사를 설립하는 경우 연방정부의 특별한 법적 제약사항이 없으며 Partnership회사의 수익에 대한 세금보고도 Patner 들의 지분비율에 따라 배분되어 파트너들의 개인명의 사업체 세금보고와 같아 편리함이 있습니다. Partnership 의 일반적인 운영방식은 파트너들의 과반수이상의 찬성으로 의사결정을 하며 파트너들의 사전 동의가 있다면 투자지분 비율에 따라 각 파트너가 가질수 있는 투표권의 숫자를 달리 할수 있습니다.또한 파트너들의 손익 분배는 파트너들의 합의에 따라 자유롭게 분배가 가능 합니다.
Parnership 자체의 행위나 회사를 위한 파트너들의 행위로 생긴 채무에 대해 무한책임사원 (General Parner)들은 무제한의 책임이 있으며 파트너들의 행위가 다른 파트너들의 피해를 입힌경우 피해를 입힌 파트너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이는 잘못이 없는 무고한 파트너들의 무한책임에 대한 법적 보호를 위함입니다.

05 자영업(Sore Proprietorship)

자영업은 개인에 의해 운영되는 가장 간단한 형태의 사업방식이며 각 업종에 따라 기관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고 수수료를 지급함으로써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에서 생긴 순수익은 소유자가 개인적으로 세금보고를 하며 자영업에서 생긴 이익을 가지고 사업자가 임의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비용지출에 대한 세무상 법적구속력이 없습니다.
다만 자영업의 단점은 사업체에 대한 채무에 대해 사업자 개인이 무한대로 책임을 져야 하며 10%~37%의 높은 세율을 적용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